구글 애드센스 468x15 최상단 메뉴링크

.

[JP]일본인이 제일 좋아하는 냄비요리는 김치찌개!

 

일본의 후지테레비의 모 프로그램이 전 세대의 일본여성에 걸쳐 당신이 좋아하는 나베요리(냄비, 전골요리)는 이라는 주제로 앙케이트한 결과 일본여성은 김치나베(김치찌개, 전골)이 1위라는 충격적인 결과가 우익들에 크나큰 정신적 데미지를 가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가 날조가 아닌가 의심하는 우익들을 위해 넷우익의 메시아, 넷우익의 절대적 영향력을 갖는 일본문화테레비 사쿠라채널이 검증에 나섰습니다. 그 결과가 충격적이게도 후지테레비의 설문조사와 별반 다르지 않자 일본 우익들이 미친 열폭을 하고 있는 동영상을 번역해봣습니다. ^^


동영상도 재밌는 내용이어서 같이 자막을 입혀서 번역해봤습니다. 모쪼록 즐감상해주시고 영상 번역의 특성상 자연스러운 어순으로 번역하기 위해 의역이 포함된 점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네티즌 반응 전문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아래 2개 영상중 선택해서 보세요. 같은 영상입니다.>


 




 

 

08003695

의외네 김치나베따위 먹은 적도 없지만 말이지.


gyokusai999
여기까지 매스컴의 영향력이 대단할줄이야.. 확실히 다이어트에나 미용에 좋다고 큰 선전을 하고 있군요.
하지만 캡사이신으로 미각이 이상해진 여자는 인기가 없겠지요. 같은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없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조심해야합니다.)
일본요리는 다이어트에 좋다고 구미에서는 상식입니다만, 일본의 TV는 별로 선전하고 있지 않고 있군요?




fukasaku666
한국은 싫지만, 불고기, 김치는 좋다.
중국은 싫지만, 중화요리는 좋다.
머리와 위는 별개라는 것인가?
그건 그렇고 동경에는 정말 미인이 없구먼..
그래서야 우리집 주변이 훨신 낫구만....
나베요리고 자시고 그 쪽이 더 마음에 걸렸다.


takahide1973
김치는 물론 맛있다고 생각함. 근데 정말 맛있다의 정도는 아니다. 가난한 한국인이 히데요시의 진출시에 일본인이 무기로 가지고 온 고추를 찾아 먹은 것이 시작. 한국요리에 흥미가 있는 사람은 Anthony Bourdain의 TV시리즈 "세계를 먹고 걷는 것이 재밌다"를 찾아봐라. 니코동에서 "한국을 먹는다"로 검색하면 나온다.


hsrp98765
남성도 설문조사 해줬으면 좋겠다.


bsmka3
여자는 매스컴의 정보에 좌우된다는 것이 여실히 들어난 결과다.
아마 지금은 테레비뿐 아니라 여성지도 김치색으로 더렵혀지고 있을테니까 말이지.
그런 것들도 있고 주변의 평판에 민감한 여자들에게 있어서 설문을 들으면 반사적으로 최초로 머리에 떠오른 "김치" "한국요리"를 얼떨결에 말하게 되는 것이지.
이것이 매스컴이 외국에 짖눌리는 국가에 태어난 자신감을 갖지 못하는 여자들의 모습이다.




dropwork123
"미용에 좋을리 없잖아 김치따위가..." 이 발언에 정말 웃었습니다.
김치는 전혀 싫어하지는 않습니다만, 미용은 결국 토탈의 식사밸런스가 관건일 것이고 좀 더 말하자만 운동이나 생활사이클이 중요.
평소의 미의식을 가지고 전체의 자신을 만들어 가면서 미를 향해가는 것이 미용 본래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김치나베를 선택하지 않은 사야쨩이 훨씬 귀엽잖아요.
주먹구구식의 미용법으로 예뻐질 수 없는데 그런 것도 눈치채지 못 하는 것은 그냥 유상무상(有象無象)들뿐... (좀 말이 심했나..)


vigore29
재일이나 조선요리를 먹고있는 일본인은 파스타를 먹을 때도 타바스코 소스를 한병의 반정도를 넣어 이타리아아~~안!~ 이라고 말하면 맛있게 먹고 있겠지.
타바스코를 대량으로 사용하고 있는 당신!! 쟈이니치인거 딱 걸렸어.


PoliticsObservatory
확실히 이 결과, 의외는 의외지만...
만약 각각의 나베를 사진을 가지고 걸어다니면 앙케이트하지 않고 "당신은 어떤 나베를 제일 좋아합니까?"라고 마이크 하나만 가지고 인터뷰를 하고 있었다면 또 다른 결과가 되지 않았을까.


gondwana
지금은 덴츠와 여러미디어가 조선붐을 부추기고 있습니다만, 거기에 더해 일반서민은 마이크와 카메라를 겨냥 매스컴에 아첨하도록 교육을 받고 있으니까... 뭐.... 그리고 매스컴은 제 4의 권력이니까요. 즉, 그렇기 때문에 일반서민은 정답을 대답하려고 할겁니다. 그러니까 자기자신은 김치찌게를 먹은 적이 없음에도 김치찌게라고 대답하는 것이죠. 일본인은 순둥이들이 많기때문에.... 그리고 잠재적인 매스컴에 대한 공포심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틀린(매스컴이 원하지 않는) 대답을 하게 된다면 무슨 소리를 들을까 모르는 공포심이죠. 이러한 매스컴의 폭력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려고 하는 자기방어본능도 움직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반대로 계산하면 일본인이 좋아하는 요리는 일본요리나 이태리요리네요. 이태리요리가 좋다라고 하는 것은 아마도 본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지리선생님의 말씀대로 한국요리는 자극은 강할지 모르지만, 미각이 파괴될 뿐입니다. 섬세한 미각을 가지고 있는 일본인이 먹을 만한 음식이 아닙니다.



PPTAKETAKE
이지리 선생님의 코맨트에 감동했습니다!


matahichi
유럽에서는 한국요리는 먼져 무리지요. 우선 마늘냄세가 나는 것을 매우 싫어하니까요. 따라서 생선구이등도 남쪽에 바다을 접한 나라말고는 싫어합니다. 덧붙여 청결감도 중요. 이런 이유등으로 중화요리도 이전만 못하죠. 청결감, 건강도, 세련도를 채우는 것은 일본요리로 유럽에서도 수준높은 요리로 인정받아 중국인도 일본요리로 전향하는 것이 많아졌지요. 이런 방송을 보고있으면 일본인은 매스컴의 선전에 좌우되는 것이 참 쉽다고 느껴집니다. 아무튼 타인의 동향에 좌우되기 쉬운 것을 정말 잘 알게됩니다.


MrLa1la2la3
한국인은 김치의 우수성을 단서로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과시한다. 혹은 일본요리의 기원은 전부 한국이라고 국가가 주도. 이것이야 말로 국가브랜도 위원회 "한식의 세계화"가 중심이 되어서 여러가지 권고기원설을 세계에 뿌리고 있다. 그런 상황 하에서 김치를 먹고있는 놈은 바보다.
"문화정도야.."라고 말하지만 그 문화가 한국의 "역사날조"의 첨병이 되고 있는 것을 알아야 할 때다. 만약 김치따위를 좋아하는 사람은 제대로 이런 상황을 의식해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Ssido0277
어이 넷우익 빙신들아 채널사쿠라에 까지 배반당한 기분은??
설마 채널사쿠라를 재일로 인정하는 거??www


sixmell
돼지 넷우익은 사정이 나빠지면 아무렇지 않게 일본인을 헐뜯는다.
이것이야 말로 반일 매국노wwww


ilbon12
미각이 열화됐다니 바보아니야 이 영감탱이.
우익이니까가 아니라 인간으로서 쓰레기.
한국의 것이라면 무엇이든 처부수고 보는 당신이야 말로 머리가 열화되고 있습니다.
빨리 뒤져주세요. 로해(老害 - 지도층 노인들이 젊은층의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를 가르켜 로우가이라고 함.)



birufuran
한국을 싫어하는 우리 와이프도 김치찌게를 자주 만듭니다. 이유는 4인 가족기준 800엔이면 먹을 수 있으까... 수고도 많이 필요없고, 실제로 반찬으로서 나름 괜찮지요. 그렇지만 호화로운 음식은 아니지면 싸구려 음식일뿐이고.. 덧붙여 스키야키라고 해도 싼 고기를 쓴다 하더라도 4000엔은 필요합니다. 김치찌게가 주부층에 인기있는 것은 당연합니다만, 솔직히 설문결과만 놓고 본다면 좀 이상한 것이 사실이네요. 조금 기분이 나쁘네요.


2009aki2009
이 앙케이트는 일본전국에서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후지테레비나 채널사쿠라나 TBS나 결국 동경의 의견이 일본의 의견으로 취합되는 것은 조금 위험한 생각이 듭니다. 나베는 향토문화를 반영하기 쉽고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sokoOOokos
넷우익인 내가 말해줄게. 나는 아무렇지 않게 김치(일본제)먹고 있고w
분명히 말해서 아무레도 좋은 이야기에 너희들(우익좌익) 너무 필사적이야w
하지만 이것만은 분명하게 말할 수 있다.
역시 채널 사쿠라는 대단하다!!!


TackyTakazawa
리포터가 일본요리를 대답할때만 맞장구... 개웃기네www


TackyTakazawa
김치찌게는 간단하게 빨리 쉽게 만들 수 있다. 알기쉬운 맛이고, 이 할아범이 말하고 있는 것은 대부분 맞잖아. 오뎅이나 일식은 가격이 비싸니까 쉽게 먹는 것이 힘들어졌지.


molbayo
한국은 뭐니뭐니해도 냉면이지.
냉면 맛있다능.


akira1229marioDX
미각의 열화wwwwwwwwww
정말 선생님의 말씀 그대로네요.


ryu5193
타국의 문화를 방송에서 바보취급하다니.. 신경이 어떻게 되지 않았음? 당신..


sayuudahazime
보기좋게 자폭wwwwwww
대략 자극이 강한 물질만으로 미묘한 맛의 차이를 모르겠다고 말하지만, 그런 섬세한 감성을 가지고 있다면 애국심과 빙신같은 편협한 내셔널리즘, 인종차별주의의 구별도 할 줄 모르는 사이비 우익 따위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만...
원래 일본의 미각을 열화시킨 것은 대량의 첨가물, 합성 감미료를 처넣은 편의점, 훼미레스, 공장대량생산의 대다수 제품 메이커잖아. 그 년놈들의 거대자본이 이익 최우선으로 해오고 있고 정치자금 목적의 그런 것을 권장(묵인)해 왔던 자민당을 맹신(하는 척을 하며 권력에 다가가 위해)해온 바보가 개드립치지 말아라.
정말 애국자를 자칭한다면 처음부터 결론이 나와있는 하찮은 버라이어티 방송을 들춰내는 것 보다는 타국의 좋은 문화를 거리낌 없이 도입하는 일본인의 품위에 깊음을 칭찬하면 좋잖아.
그리고 후지, 산케이, 자칭보수 실체권력의 개들인 신문의 수하인 대중영합(大衆迎合) 똥 테레비가 반체제적일리가 없잖아.
이이토모라고 하면 레귤러를 쓰고 버리는 것에서 부터 그야말로 시청률, 돈을 최우선하는 이념도 신념의 조각도 없는 너희들의 돈벌이 장사우익의 친구잖아.
( 주 - 이이토모라고 하는 프로그램에서 레귤러라고 하는 좋은 코너가 시청률이 안 나오니까 그냥 바로 편성에서 빼버린 거 같네요. 찾아보니까 좋은 내용이 많이 있군요.)



on1291
백발 할아범의 히스테릭이라고 하는 건 진짜 있구나...w




번역기자:동구형
해외 네티즌 반응 전문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022
157
1079219